블로그 이미지
좋은느낌/원철
이것저것 필요한 것을 모아보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2010. 9. 16. 11:15 개발/XML
    <xsd:complexType name="Dcd-1-Connection-Profile-Type">
       <sequence>
          <xsd:any namespace="##other" processContents="lax" minOccurs="0" maxOccurs="1"/>
       </sequence>
    </xsd:complexType>

    <xsd:any>는 포함하는 sequence나 choice 요소에 지정한 네임스페이스에 있는 모든 요소를 표시한다.
    namespace속성 뒤의 값이 "##any"인 경우 모든 네임스페이스 요소를 사용할 수 있다.
    "##other"인 경우에는 이 요소를 포함하는 부모요소(위의 예제에서는 <sequence>가 부모요소가 되겠다)를 제외한 모든 네임스페이스를 사용할수 있다. 그러니까 
    <sequnce> 
       <sequnece>
    이런식으로만 사용하지 말라는 의미가 되는것이다.
    "##local"은 네임스페이스로 정규화되지 않은 요소를 사용할 수 있다.(이건 잘 모르겠네)
    "##targetNamespace"는 이 요소를 포함하는 부모요소의 대상 네임스페이스에 있는 요소를 사용할 수 있다.

    ProcessContents는 응용 프로그램이나 XML프로세서가 any 요소에 의해 지정된 요소에 대해 XML문서의 유효성 검사를 처리하는 방법을 표시한다. 기본값은 strict이다.
    strict(엄격한)는 XML프로세서에서 필요한 네임스페이스의 스키마를 가져와서 해당 네임스페이스에 있는 요든 요소의 유효성을 검사해야 한다.
    lax(관대한)은 네임스페이스를 가져와서 해당 네임스페이스의 모든 요소의 유효성을 검사하되 스키마를 가져오지 못해도 오류가 발생하지는 않는다.
    skip(넘어가기)는 네임스페이스에 있는 요소의 유효성을 검사하지 않는다.

    minOccurs는 해당 태그의 최소 출현 횟수를 나타내고
    maxOccurs는 이 태그의 최대 출현 횟수를 의미한다.
    minOccurs=0 maxOccurs=1 이면 option의 의미로 있거나 없다는 것이고,
    minOccurs=0 만 있으면 maxOccurs는 기본으로 1값이 주어진다.
    maxCoours=unbound 이면 이 태그의 max값은 무한으로 적용해도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posted by 좋은느낌/원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