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좋은느낌/원철
이것저것 필요한 것을 모아보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2010. 3. 20. 22:50 카테고리 없음

    [지디넷코리아]‘안드로이드폰’이 ‘아이폰’보다 좋은 10가지 이유(*3월 16일자 기사)에 이어 이번엔 정반대로 ‘아이폰’이 '안드로이드폰'보다 좋은 10가지 이유를 알아본다.

    18일 씨넷은 미디어의 중립성과 공익성 차원에서 '아이폰이 안드로이드폰보다 좋은 10가지 이유'란 제목의 기사를 이어 보도했다. 기능과 디자인,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두 제품을 분석한 평가 기준은 이번에도 동일하게 적용됐다.

    따라잡기 힘든 음원재생 능력

    스마트폰 중 MP3 플레이어 재생 능력에서 엄지손가락을 치켜 올릴 만한 제품은 아이폰일 것이다. 다른 제품들에 비해 훨씬 더 훌륭한 음감을 제공한다.

    아이팟 터치처럼 MP3에 특화된 기능을 다수 지원하나 아이팟에 새롭게 내장된 '커버 플로어(Cover Flow)', 즉 앨범 별로 정리된 음악으로서 재킷을 선택하면 앨범 전체를 통째로 들을 수 있는 기능에 미치지는 못한다는 게 아쉽다. 그밖에 '오디오북'과 '디지털라디오' 기능을 지원, 엔터테인먼트 기기로 부족함이 없다.

    ■편리한 동영상 녹화·편집

    동영상 녹화기능을 편리한 UI(사용자환경)로 제공한다는 것은 아이폰 3GS만의 장점으로 꼽힌다. 또 촬영 뿐만 아니라 편집까지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점도 아이폰3GS의 백미다. 물론 안드로이드폰에서 동영상 녹화가 가능하나 편집이 아이폰처럼 쉬운 것은 아니다.

    OS 버전에 따른 "편차가 없다"

    안드로이드폰에선 운영체제(OS) 버전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기능에 제한이 따른다. 이에 반해 아이폰에서는 모든 디바이스에서 OS가 호환돼 이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초기 아이폰에서는 MMS 기능을 추가하자 대응하지 못했던 적도 있긴 하나 아이폰 전 기종에서 대부분 기능이 구현된다.

    볼만한 영화 구입 "비교적 간편"

    인터넷 음원 다운로드 사이트인 ‘아이튠즈’는 MP3 뿐만 아니라 비디오 콘텐츠 구입에도 요긴하다. 콘텐츠 구색이 그 어떤 사이트보다 낫고, 다운로드 비용이 비교적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애플리케이션 최다 은행 

    애플리케이션의 최고 은행 격인 ‘앱스토어’는 두 말 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다른 버전의 운영체제(OS)가 시장에 나돌고 않도록 하기 위해 개발자는 1개 버전의 애플리케이션만을 개발해 등록할 수 있다. 다만, 애플이 등록을 준비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지나치게 간섭한다는 의견에 이견은 없다.

    터치스크린 & 키보드 정밀도 월등

    대부분 씨넷 편집자와 제3의 테스트 기관을 통해 아이폰의 터치스크린 정밀도는 어떤 제품보다 높은 수준임이 입증됐다. 가상 키보드의 디자인 역시 마찬가지다.

    일괄적 이메일 삭제와 이동

    이메일함에 저장된 여러 가지 메일을 한번에 이동하거나 삭제시킬 수 있는 기능은 사용자의 시간낭비를 줄여 준다. 현재 몇몇 안드로이드폰 기종은 이를 지원할 수 없다.

    손쉬운 메모 관리

    대단한 내용은 아니지만, 쓸데 없는 메모를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삭제 버튼을 상단에 설치한 것은 매우 편리하게 느껴진다.

    자르기와 복사

    자르기, 복사, 붙여 넣기 등의 문서편집 기능을 안드로이드폰에서도 지원하지 않는 것은 아니나 아이폰보다 조작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스크랩 저장이 간편

    아이폰에선 액정에 나타난 모든 화면을 빠르게 스크랩해서 저장할 수 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로 이를 저장하기 위해선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는 수고를 감수해야 한다.

    posted by 좋은느낌/원철
    2010. 3. 20. 22:49 카테고리 없음

    [지디넷코리아]휴대전화를 무선랜 액세스 포인트로 변환해 주는 새로운 제품이 등장했다. 이 제품은 외부에서 인터넷 사용이 자유롭지 못한 노트북, 전자책 등의 이용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휴대전화를 무선랜 AP(액세스 포인트)로 바꿔주는 '단비'가 SHOOP(www.shoop.co.kr)을 통해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이 제품은 출시 기념으로 오는 22일까지 7만원(정가 9만9천원)에 제공된다.

    더웨이브(대표 장진욱)가 개발한 '단비'는 일반 휴대전화나 스마트폰에 꽂으면 곧바로 무선랜 AP(액세스 포인트)로 만들어주는 무선기기로 외부 인터넷 사용에 불편함을 느낀 이용자에게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 일반 휴대전화나 스마트폰이 단비를 통해 무선랜 AP로 탈바꿈하는 시대가 왔다.

    특히 PSP, 닌텐도DS, 전자책, MP3 플레이어, PMP, 노트북 등을 사용하는 이용자도 단비를 꽂은 휴대전화를 통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다. 또 단비는 CDMA나 WCDMA를 무선랜 신호로 바꿔주기 때문에 전국 어디서나 간편하게 인터넷 사용을 가능토록 해준 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단비를 설정하는 방식도 간단하다. 휴대전화에 제품을 꽂으면 된다. 제품의 크기는 컴팩트 사이즈라서 휴대가 간편하다. 별도의 서비스에 가입할 필요도 없다. 제품 충전은 미니 USB 단자를 통해 가능하다.

    일단 단비와 연결된 휴대전화는 무선랜 AP로의 역할만 담당하는 중계기로 탈바꿈하게 된다. 통화와 문자 등이 불가능 한 것. 단비를 자주 사용하는 이용자는 이동통신사의 콜센터나 홈페이지를 통해 기존 음성 요금제를 데이터 요금제로 변경해야 통신료부담이 줄어든다.

    단비는 기존 CDMA나 WCDMA 모뎀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가 주요 타깃이며 기존 이동통신망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이론적으로는 255명까지 단비에 동시 접속할 수 있으나 3명 접속을 권장하고 있다.

    posted by 좋은느낌/원철
    2010. 3. 17. 15:03 카테고리 없음

    [지디넷코리아]구글의 스마트폰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는 이동통신 시장에 가장 위협적인 존재로 성장하고 있다. 애플에겐 '운명적 숙적'과도 같다.

    씨넷은 15일 '안드로이드폰이 아이폰보다 좋은 10가지 이유'란 제목에 기사를 내보냈다. '기능·디자인·편의성' 등 다방면에서 두 제품을 비교 분석한 것이다.

    ■멀티태스크
    HTC가 최초 개발한 안드로이드폰인 ‘넥서스원’은 애플 아이폰이 흉내 낼 수 없는 수준의 ‘멀티태스크(multitask)’를 지원한다. 소형 액정에 나타난 바탕화면에서 갖가지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구동시켜 업무효율성 측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구글과의 결합  
    구글이 제공하는 모든 인터넷서비스와 연동된다는 점은 안드로이드폰만의 특장점이다. 'G메일''구글 토크''구글 맵''구글 고글''유튜브''구글 캘린더', 나아가 구글의 킬러 서비스인 '검색'과도 연동이 잘 이뤄져 통합된 인터넷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아이폰도 구글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긴 하나 구글폰을 따라 잡을 수 있을 정도는 아니다.

    개인화된 위젯
    안드로이드폰 액정에 나타난 아이콘은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다. 예컨대 ‘바로 가기’를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고, 관련된 서비스를 폴더에 차곡차곡 정리해 원할 때 빼 쓸 수 있다. 또 소셜네트워크사이트(SNS)인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 뉴스 및 날씨에 대한 위젯을 화면 상단에 따로 배열할 수 있어 당장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취득할 수 있다. 또 블루투스나 와이파이(Wi-Fi)와 같은 인터넷 접속 옵션도, 액정화면에서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오픈마켓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 등록된 애플리케이션은 애플 ‘앱스토어’에 비해 수적으로 열세이나 구글은 애플처럼 사용자가 등록한 애플리케이션을 마음대로 삭제하지 않는다.

    PC동기화와 외장메모리
    안드로이드폰은 아이폰과 다르게 외장 메모리 기능을 지원한다. 또 음원 사이트인 ‘아이튠즈’와 같은 소프트웨어와 반드시 연결되지 않더라도 PC와 연결할 수 있어 더 많은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브라우저
    안드로이드가 제공하는 기본 브라우저는 아이폰의 ‘사파리’처럼 다채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안드로이드가 제공하는 표준 브라우저가 사용자의 마음에 썩 들지 않더라도 '오페라' 등 다른 선택을 할 수 있다. 무엇보다 ‘플래시 라이트’는 아이폰에서 지원되지 않는 것이다.

    골라 잡는 이동통신사
    AT&T에 불만을 가지고 있는 아이폰 사용자는 무척 많다. 하지만 안드로이드에선 스프린트, T모바일, 버라이즌 와이어리스 등 모든 이동통신회사 중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많은 종류의 디바이스
    아이폰은 뛰어난 제품이긴 하나 오직 한 가지 디자인에 국한된다. 하지만 안드로이드폰은 다양한 디자인과 크기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오픈 OS
    안드로이드에선 개별 개발자들이 오픈 운영체제(OS)를 통해 독창적인 디자인과 기능을 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안드로이드 커뮤니티가 활성화될 수 있는 것이다.

    탈부착 배터리
    배터리 교환이 불가능한 아이폰에 비해 자유롭게 교체 가능한 안드로이드폰의 하드웨어 속성은 더 이상 말이 필요 없는 최고 차별점이다.

    posted by 좋은느낌/원철
    2010. 3. 17. 15:02 카테고리 없음

    [지디넷코리아]아이폰3GS가 출시된지 1년이 지났다. 1년마다 아이폰의 새로운 모델이 나온다고 보면 3개월 후인 6월 아이폰 4G가 등장할 전망이다.

    씨넷뉴스는 최근 새로운 아이폰에 원하는 22가지 기능을 정리했다.

    ■멀티태스킹

    경쟁 제품인 팜 프리는 멀티태스킹을 지원한다. 아이폰 멀티태스킹에 대한 욕구는 엄청나게 높다. 아이폰 탈옥을 고민하는 이유가 멀티태스킹일 정도다. 실현 가능성 25%.

    ■더 나은 배터리 수명

    아이폰 배터리 수명은 큰 아쉬움이었다. 욕심일 수도 있지만 그동안 애플이 아이폰을 새로 출시할 때마다 조금씩 배터리 수명을 연장해 왔다. 실현 가능성 80%.

    ■CPU 속도 향상

    애플은 미국 펜실바니아 반도체를 인수했다. 곧 애플이 직접 개발한 CPU가 공개될 전망이다. 아이패드에 채택된 A4 칩은 1GHz의 실행속도를 구현하고 배터리 수명이 늘어나게 한다. 이것이 아이폰에도 채택되기를 바라는 사용자가 많다. 실현 가능성 95%.

    ■3D 그래픽 개선

    애플이 출자한 이메지네이션 테크놀로지는 새로운 3D 그래픽 칩인 파워VR SGX545를 보유하고 있다. 아이폰에 이 칩이 채택될 가능성이 높다. 가능성 95%.

    ■더 깔끔한, 더 매끄러운 디자인

    애플은 차세대 아이폰을 지금보다 더 저가로 생산하려고 한다는 루머가 있다. 하지만 애플이 보여준 그동안의 신념을 비춰보면 디자인 업그레이드를 기대해볼만 하다. 가능성 85%.

    ■플래시 지원

    애플은 어도비 플래시가 배터리를 대량으로 소모하기 때문에 지원하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플래시 사용여부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는 주장이 제기된다. 하지만 가능성은 5%.

    ■영상통화를 위한 전면 카메라

    애플은 아이폰 후면의 카메라를 5메가픽셀과 LED 플래시 지원 등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진다. 반면 많은 사람들은 영상통화를 위한 전면 카메라를 강력히 요구한다. 실현가능성 75%.

    ■4G 네트워크 지원

    만약 애플이 차세대 아이폰의 이름을 '아이폰4G'로 할 경우 4G 네트워크가 지원되는지 생각하는 독자도 있을 것이다. 유일한 문제는 통신사가 4G 서비스를 언제 시작할지 확실치 않다는 것이다. 외신보도에 따르면 AT&T는 내년까지 4G 네트워크에 대응하지 않겠다고 밝혔으며, 스프린트와 버라이즌이 현재 각 4G 네트워크를 테스트 중이다. 국내는 아직 4G 서비스 소식이 없다. 우리에게 4G 지원부분은 아직 상상의 단계다. 가능성 50%.

    ■착탈식 배터리

    아이폰 사용자들은 항상 배터리를 아쉬워한다. 배터리가 방전되면 다시 충전해야 하거나 별도 외장 배터리를 추가 구매해야 하는 불편 때문. 하지만 애플의 디자인 원칙을 쉽게 바꿀 지는 불투명하다. 실현 가능성은 1%.

    ■무선랜 업그레이드…'802.11n'

    아이폰 3GS보다 늦게 출시된 아이팟 터치는 802.11n을 지원한다. 차세대 아이폰도 이를 지원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95%

    ■향상된 음성 제어

    아이폰 음성 제어기능은 현재로서도 유명하다. 하지만 목소리로 이메일이나 문자메시지(SMS)를 작성할 수 있다면 어떨까. 구현 가능성은 90%.

    ■더 편리한 블루투스 이용

    아이폰의 블루투스 사용은 매우 제한적이다. 현재는 오디오 스트리밍에만 용도가 한정돼 있다. 키보드 등 외부 장치 인식 지원도 기대치가 높다. 가능성 25%.

    ■응용프로그램 강화 및 파일 관리 체계 개선

    아이폰의 애플리케이션 페이지 개선과 폴더 관리 시스템 채택도 요구가 많다. 구현 가능성 75%.

    ■외장 키보드 지원

    다음달 출시되는 아이패드는 외부 키보드 액세서리가 별도 판매될 예정이다. 아이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지 여부는 아직 미지수. 사람들은 블루투스 지원 키보드를 기대하고 있다.

    ■HD 출력

    현재 아이폰은 720p, 1980i 급 HD 영상을 지원하지 않는다. 아이폰 OS 4.0에서 HD 출력을 지원하길 기대한다. 가능성 50%.

    ■RFID

    소문에 의하면 애플은 아이폰에 RFID 통합을 검토중이다. RFID가 채택되면 지불결제 장치나 자동차 열쇠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이 그림은 콤비네이션 자물쇠로 아이폰을 사용할 계획이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실현 가능성 15%

    ■외장 메모리 지원

    외장 메모리에 대한 부분은 더 언급할 필요가 없다. 다만 그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다는 점 때문에 꼽혔다. 실현 가능성은 0%.

    ■내장 메모리 용량 증가

    새로운 아이폰은 아이폰3GS와 동일한 가격에서 저장공간이 확대될 가능성이 높다. 메모리 가격 하락 덕분이다. 이것이 실현된다면 199달러짜리 16GB 모델이 같은 가격에 32GB로 나올 수 있을 것이다. 또한 8GB, 16GB 모델을 보급형으로 내놓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실현 가능성 100%.

    ■구글 보이스 개선

    애플과 구글이 사이가 좋다고 할 수는 없다. 하지만 구글 음성인식 기능에 대한 개선요구는 많다. 구현 가능성 50%.

    ■내장 스피커 음질 개선

    아이폰의 내장스피커 기능도 경쟁 제품보다 미흡하다는 지적이 많다. 외부 스피커를 듣는 수준으로 업그레이드될 가능성은 적지만 아이폰 내장 스피커 성능 업그레이드도 기대할만한 부분이다. 구현 가능성 40%.

    ■생체인식 보안기능

    아이폰 전화잠금은 현재 암호를 입력하게 돼있다. 휴대전화잠금 해제를 손가락을 살짝 갖다 대는 것으로 할 수 있다면 어떨까. 애플이 관련 특허기술을 다수 출원했다는 루머가 돌고 있다. 구현가능성은 20%.

    ■OLED 스크린

    애플이 아이폰 3GS를 출시할 당시 사람들은 OLED 스크린 탑재여부를 기대했다. OLED 스크린은 자체발광하기 때문에 전력 소모가 적으면서 LCD보다 밝다. 하지만 씨넷뉴스는 실현 가능성을 15%라고 전망했다.

    posted by 좋은느낌/원철
    prev 1 next